[업데이트] '라스트 데이 온 어스' 1.5.7 버전과 앞으로 방향에 대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예고한 대로 상자에 도색이 가능해졌고, 일부 기능상 변경이 이루어졌다. 또, 공식 채널을 통해 밝힌 앞으로의 개발 방향도 접할 수 있었는데, 점점 구색을 맞춰가는 '라스트 데이 온 어스' 1.5.7 업데이트 내역을 알아보겠다.


- 추가/변경/오류 -

01. 상자 도색
다양한 채집 활동을 벌이며 수집된 자원을 보관하기 위해 상자는 반드시 필요하다. 문제는 이렇게 수집된 자원양이 증가할 수록 상자의 수도 급격히 늘어나며, 어디에 어떤 자원을 넣어두었는지 사용자 스스로가 기억해야하는 수고스러움이 동반되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상자 도색이 가능해짐에 따라 넣어둔 자원을 기억해야 하는 불편함이 다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02. 알파벙커 입장 방법 변경
기존 알파벙커 지하층 입장시 라디오에서 알려준 암호를 외워 키패드에 입력하는 방식이었다. 때문에 알파벙커 이동만 생각하고 미처 암호를 캡처하지 못하였거나 암호를 외웠으나 이동 중에 잃어버린 사용자는 번거롭게 암호를 검색하여 입장했었고, 이러한 내용은 불만사항이었다. 이제는 라디오에 느낌표가 뜨면 확인 후 알파벙커 컴퓨터 앞에 서서 활성화 시키면 된다.

03. 상점 판매품목 오류인지..? 구분인지..?
부계정들의 상점을 확인해보니 일부 판매항목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모두가 목말라하는 오토바이를 만들 수 있는 부속품의 경우 본계정에서는 최대 5개 수량을 구입할 수 있는 반면, 부계정에서는 구입 갯수 제한은 없으나 확률이 낮다.  또, 무기 구입 항목을 살펴보면 본계정에서는 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는 부분이 활성화 되어 있지만 부계정은 별도의 표시가 없다. 때문에 단순한 오류로 해당 항목이 잘못 표시가 되고 있는 것인지, 가입 시기에 따른 구분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보인다.


▲ 위 본계정, 아래 부계정


▲ 위 본계정, 아래 부계정


- 미리 살펴보는 라스트 데이 온 어스 -

게임 공식 채널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신대륙을 암시하는 사진과 이동수단으로 지목된 배는 라스트 데이 온 어스에 빠져사는 모든 유저의 기대를 한층 끌어 올리는 효과를 거두었지만, 언제 업데이트가 이루어질지는 밝히지 않고 있다. 사실 ATV보다 강을 건너 대륙으로 이동할 다른 무언가의 이동수단을 암시하는 영상은 이미 존재했었다.

이러한 맥락에서 배의 등장은 전혀 이상할 것이 없으며, 낚시하는 그림, 새로운 지역을 암시하는 문구 등을 종합하여 판단했을 때 1.5버전에서 알파 벙커 지하층이 개방했었던 것처럼 1.6버전에서 신대륙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본다.

에디터의 야무지게 한마디..!

지난 7월 25일 알파벙커 개방이후 평균 일주일 간격의 꾸준한 업데이트로 이제 제법 구색을 맞춰가고 있는 '라스트 데이 온 어스'다. 사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이전에 언급한 상자 도색이 추가된다고 하여 내심 활과 화살도 기대했었지만 빠져서 참 아쉽다. 하지만 번거롭게 매회 벙커 방문할 때마다 외우거나 캡처를 해야만 했던 암호를 자동 인식하여 지하층을 개폐할 수 있다는 점은 만족스럽다. 점점 기대되는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업데이트를 기다리며..

/야무지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