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새로움. 여기서부터.. 'LG V30'

노트8을 겨냥한 파격적인 광고와 카피 또, 대규모 체험단 모집 소식은 온라인상 V30에 대한 관심과 기대로 연일 들썩였다. 사실 애플이나 삼성의 정체된 혁신에 견주어 본다면, 꾸준하게 다양한 시도로 혁신을 보여준 LG였다. 여기서 새롭게 출시하는 V30의 사양과 기능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사양정보


특장점

에디터의 야무지게 한마디..!

새롭게 출시하는 V30의 사양을 살펴보면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은 디스플레이다. 과거 삼성과 각을 세울만큼 IPS를 고집하던 LG가 OLED가 탑재된 V30을 출시한다는 것은 스마트폰의 응답속도, 명암비, 배터리 사용시간 등 다양한 부분에서 IPS가 부족하다는 점을 스스로 인정한 셈이기 때문이다. 또한, 경쟁모델인 노트8가 램을 6기가를 탑재한 것에 반해 4기가를 탑재한 부분도 아쉬움으로 남는다. 하지만 바뀐 디스플레이로 인한 자신감 때문인지 카메라에 보다 집중하여,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고 즐기는데 아쉬움이 없다는 점은 단연 V30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로 남는다. 또, 오랜기간 뱅앤올룹슨과의 협업은 뛰어난 음질의 사운드를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와 번들로 제공하는 이어폰 조차 뱅앤올룹슨이라는 점은 LG가 진정 프리미엄 폰으로의 도약을 위해 많은 부분 세심히 준비한 것이라 느껴지는 부분이다.

/야무지게, 사진/LG전자 공식홈페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야무지게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일 벗은 새로움. 여기서부터.. 'LG V30'  (0) 2017.09.03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