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라스트 데이 온 어스' 대규모 1.6 업데이트 요약

앞서 기고한 바와 같이 1.6버전은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특히, 와치타워 수리로 미지의 북쪽 지역을 탐험할 수 있게 되어 참나무 숲과 설산의 돌아다니며 오크나무를 비롯한 다양한 재료를 구할 수 있게 되었다. 전반적인 변화를 거듭하며 점점 정식판의 모습을 갖춰가는 '라스트 데이 온 어스'를 야무지게 알아보겠다.


- 추가 & 변경 -

01. 미지의 북쪽 지역의 개방
새로운 재료를 구하기 위해 무척이나 기다렸던 북쪽지역이 드디어 개방되었다. 현재 북쪽 지역은 참나무숲과 설산 그리고 낚시터가 위치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 아이템 제조 방법들도 변화가 생겼다. 무엇보다도 설산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새롭게 등장하는 여우를 잡아 방한복을 만들어 입고 캠프파이어를 통해 체온을 유지해야만 하는 환경적 요소가 추가됨에 따라 진정 서바이벌 게임의 면모를 보여주게 되었다.


▲ 와치타워 수리영상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 설산 탐방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02. 미지의 세계를 탐험할 새로운 아이템 등장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려면 우선 와치타워부터 수리해야 한다. 기존에 꾸준히 자원 수집을 해온 유저의 경우에는 발전기 완성에 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방한복을 만들어 설산 방문하거나 참나무숲에 집중하는 것이 맞겠고, 이제 막 입문하는 유저의 경우에는 먼저 완성할 목표를 정하고 꾸준히 벙커와 각각의 지역을 돌며 자원 수집에 집중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단, 가급적 ATV는 초반에 만들지 않는 것을 추천!


▲ 발전기 완성에 필요한 자원

또, 다양한 재료를 섞어 제련하여 새로운 자원으로 탈바꿈 시킬 용광로도 추가되었다. 이로써 대다수 장비에 필요한 자원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03. 저장 공간의 증가
그동안 작은 저장공간으로 획득한 아이템을 버리거나 아까운 이동력을 써가며 집으로 옮겨본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거다. 그런데 앞으로는 확장된 저장공간과 군용가방 제작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이런 수고스러움이 줄어들 전망이다. 하지만 늘어난 저장공간만큼 상자의 갯수 제한이 생겼다.

04. 강화된 바닥과 벽
기존 3단계에 걸쳐 바닥과 벽을 강화할 수 있었다. 이제는 총 4단계에 걸쳐 강화할 수 있으며, 불청객의 방문으로부터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철사로 함정을 만들 수 있다. 물론, 좀비로부터 집을 보호하는데 3단계의 바닥과 벽으로도 충분하다.

05. 알파벙커 초기화 시간 변경
최초 알파벙커 정복에 주어진 시간은 하루였다. 그런데 지하층 수 증가와 어려운 난이도는 유저들의 불만으로 이어졌고 개발사측은 오토바이 제조에 필요한 상자를 로비에 배치하며 쿠폰제를 도입하였다. 물론, 기존에 비해 난이도도 무척 낮아졌다. 문제는 낮아진 난이도에 비해 주어진 3일이라는 시간은 너무 길다는 것과 이로 인해 빨간쿠폰의 수가 급감하였다. 이번 1.6 업데이트를 통해 알파벙커 초기화 시간이 3일에서 2일로 단축됨에 따라 오토바이 제작이나 발전기 등에 필요한 아이템을 보다 빠르게 구할 수 있게 되었다.

06. 새로운 설인 좀비의 등장
업데이트 이후, 몇 일 동안 접속이 안되어서 아직 설산을 가보지 못했지만 새로운 설인좀비가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이들 설인좀비는 응급킷트를 사용할 수 있는 진화된 좀비이므로 주의가 필요!!


- 영상으로 보는 1.6 업데이트 -

1.6 업데이트 후 접속오류자를 위하여..

이번 업데이트 이후 게임 로드 중 마지막에 멈춰버리는 접속 오류를 처음 경험했다. 물론, 정상적으로 구글 게임과 연동되고 있으므로 유실에 대한 두려움은 없었지만, 새롭게 추가된 업데이트 내역을 경험 못하니 짜증이 좀 났다. 그래서 이러한 증상이 발생되면 다음의 방법으로 개발사측에 문의하면 빨리 해결할 수 있다. 다음의 사진 1번 부위를 누르면 2번 위치에 아이디가 나타난다. 이 사진을 캡처하여 개발사측에 메일을 보내면 길면 하루 빠르면 반나절만에 해결된다.

에디터의 야무지게 한마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라스트 데이 온 어스'만이 가진 생존 서바이벌 게임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는 생각이다. 무엇보다 기존 베타 버전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정식판을 위한 미구현 재료와 지역에 대해 깊이 있는 고민은 만족할 수준의 결과물로 이어진 만큼, 이를 최대한 구현하고자 노력한 개발사측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하지만 이들 업데이트가 이뤄질 때마다 기존에 구현한 장비를 완성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들도 변경되고 있는데, 단편적으로 오염재처리시설이나 총기제작대 같은 경우에 알루미늄선이 필요했다가 이제는 철판을 요구하고 있다. 더욱이 오염재처리시설 같은 경우 완성을 코앞에 두었던 터라 예고 없이 이런 갑작스러운 자원 변경은 무척 짜증나는 대목이다. 좀 더 사용자 입장을 생각하여 기존 구현한 장비에 필요한 재료 변경을 요구하는 바램이다.

/야무지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