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이미지가 안 보일 때, 야무지게 해결하기

평소 사진정리를 미루다 휴대전화 속 '용량부족' 경고를 마주하고서야 부랴부랴 컴퓨터로 옮겨 의지를 불태운 경험은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있을 듯 싶다. 문제는 그간 촬영한 사진의 양도 양이지만 예전에는 잘되었던 썸네일 형태의 미리보기가 먹통이 되어버린 것을 확인하고 나서 부터다. 일일이 확인하며 분류해야 하는 도무지 이해하고 싶지 않고, 이해하기도 싫은 이 난감한 상황을 야무지게 해결해보자.


01.

기본 경로

내 컴퓨터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 고급 시스템 설정 > 성능 / '아이콘 대신 미리보기로 표시' 선택 후 확인


 

02.

야무지게 따라하기

바탕화면에서 '시작'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온다. 여기서 '컴퓨터'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별도의 메뉴 창이 나오는데 맨아래 '속성'을 누른다.

위의 '속성' 메뉴를 누르면 다음의 '시스템' 창을 볼 수 있는데, 좌측에 놓인 다양한 항목들은 무시하고 '고급 시스템 설정'을 누른다.

별도의 작은창이 뜨면 다음의 그림과 같이 '성능' 항목을 볼 수 있는데, 설정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과감히 누른다. 이후 '시각 효과' 다양한 항목들을 마주하는데, 당황하지 말고 '아이콘 대신 미리보기로 표시' 항목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기존에 아이콘으로 표시되던 그림 파일들이 해당 그림을 보여주며 선별하기 쉽도록 미리보기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혹시라도 위의 과정 중 '아이콘 대신 미리보기로 표시'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음에도 동일 증상이 발생하였다면 해당 항목을 재선택해주면 다시 정상적으로 미리보기 기능이 작동된다.

/야무지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